RPI (Retail Pos Index)는 국내 주요 유통사의 할인점,체인대형,편의점 및 개인 슈퍼의 POS 데이터를 가공하여 대표성 있는 시장 데이터를 산출,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맞춰 빠른 Data 전달과 고객사 중심의 커스터마이징 된 View를 제공합니다.
마켓링크는 유통데이터의 매출을 기준으로, 오프라인 유통 데이터와 온라인 쇼핑몰 데이터를 결합한 마켓링크만의 “통합 분석 모델“ 서비스를 고객사에게 전달 합니다.
국내 주요 유통사와 협업 된 POS Data 활용(대형 마트의 경우 협업 유통사별 성과 확인 가능)
국내 대형 할인점/기업형 체인대형의 주요 유통사인 홈플러스와 롯데마트,롯데슈퍼,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의 점포별 Pos Data를 통한 상권 및 점포의 매출 분석
(오프라인+온라인)통합 구매 분석 서비스 및 제조사/브랜드 BUZZ를 결합한 Insight 제공
OLAP 분석에 뛰어난 분석 솔루션인 MicroStrategy를 이용, 이기종 데이터 간의 결합 및 분석이 용이하여 고객사별 맞춤 분석데이터를 가공 및 생성 (고객사 내부 데이터와 결합 가능)
구분 | 분석서비스 |
---|---|
POS 데이터 |
|
KAD Data (Key Account Data) |
|
온라인 데이터 |
|
데이터 제공 범위 |
|
BUZZ 데이터 제공 |
|
분석 솔루션 |
|
마켓링크 RPI는 편리성,속도,자유도,다양성에 기준을 주며 기존 경쟁사 대비 ‘고객사 맞춤’의 서비스를 제공
차별화 Point | 서비스 항목 상세 |
---|---|
보고서 활용의 편리성 (Report Service) |
|
분석 결과 전달 속도 (Data Processing Cycle) |
|
데이터 분석 자유도 (Flexibility for Data Analyze) |
|
Needs에 따른 분석 보고서 다양성 (Report Type) |
[정형 Dashboard 보고서]
|
[비정형 다차원 보고서]
|